bullet  기본정보소개
교수사진
이름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
연구실
전공
최원주 교수
) 인문사회융합대학 문화콘텐츠학부 신문방송학과
043-840-3447
wjchoi6736@kku.ac.kr
교수연구동 510호
광고
bullet  최종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학박사

bullet  상세경력

- Korad, Ogilvy &Mather 광고본부 팀장(95~98)
- 코래드 브랜드전략연구소 소장(01~02)
- TBWA-KOREA 브랜드전략연구소 소장(03)
- 코래드 광고전략연구위원 (04)
-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 (02~03)
- 한겨레신문문화센터 브랜드매니저과정 전임강사 (00~02)
- KOBACO 브랜드마케팅과정 (00~04)
- 한국산업연구원 브랜드전문가과정 (00~04)
- 한국경제신문 브랜드과정 등 강의 (00~04)
- 한국광고학회 이사 (07~)
- 한국주관성 학회 이사 (06~)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 자문위원 (07~)
- University of Missouri, Columbia 초빙교수 (09~10)
- 한국주관성연구 학회 회장 (2014~)

bullet  주요논문

- 여성의 자아이미지 인식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의 전략적 접근
- 한,중 소비자의 주관성 구조에 관한 비교 연구
- 소비자의 광고행태에 관한 주관성 탐색
- 중국 자동차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 속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싱글족의 인식 제품 광고와 서비스 광고의 표현기법에 관한 비교문화연구
-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재활정화와 리포지셔닝 전략 브랜드 이미지의 유형화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브랜드개성에 관한 Q방법론적 연구
- 한국 소비자의 브랜드 개성 유형화에 관한 주관성 연구
- 제품유형에 따른 브랜드개성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이미지의 유형화를 위한 브랜드 개성의 Q방법론적 접근
- The Study on Abduction and Deduction
- dentifying the Product Personality among Korean Consumers
- Identifying the Brand Personality in Korea
- Health Claims for Food Products Advertised on Korean Television and their Regulation: A content Analysis
- A Study on TV Channel Brand Image : The Typology of Korean TV Audiences' Perception*
- The Typology of Consumer Attitude toward Food Advertising
- An Attitudinal Study of Public Service Advertisements

bullet  주요저서

- 브랜드마케팅 - 한국마케팅 연구원
-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 커뮤니케이션북스
- 강력한 브랜드를 디자인하는 방법 - 커뮤니케이션북스
- 브랜드 혁명 - 커뮤니케이션북스
- 글로벌 브랜드로 가는 길 - 커뮤니케이션북스
- 위대한 브랜드의 비밀 - 커뮤니케이션북스
- AE와 광고프레젠테이션 - 커뮤니케이션북스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북스

bullet  기타사항

[수상]
2002년 광고학회 우수 논문상
2013년 강의우수상
2014년 Leading Professionals of the World
2014년 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st Century
2014년, 2015년 세계인명사전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