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교양대학

Greetings 학장인사말


교양대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교양대학 학장
이효신 교수

"교양대학은 비전과 미션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며,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함께 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대혁명, 인구의 급격한 감소, 그리고 국가 간의 경쟁이 가속화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의 가운데 교양교육은 학생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폭넓게 지식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토대로 전공교육에서 학생들은 특정 분야에 대한 깊은 지식과 전문 기술을 획득하게 됩니다. 이 두 가지 교육의 조화로 학생들은 넓은 지평과 전문성을 함께 계발합니다.

교양교육과정은 디지털 리터러시, 문제 해결 능력, 효율적인 의사소통, 지속 가능한 가치 인식, 그리고 글로벌 시민의식 등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양대학은 학생들이 핵심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교양대학의 비전은 "학문을 이해하고, 전문적 능력과 글로벌 시대의 핵심 역량도 갖춘 리더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미션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문의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복잡한 문제의  해결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문화와 가치에 대한 깊은 인식과 이해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교양대학의 교수진 및 전 직원은 교양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함께 성장시키기 위해, 교양대학은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며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verview 대학소개


학생대이미지학생대이미지

교양대학은 성(誠)·신(信)·의(義) 건학이념을 기초로 지성, 감성, 인성의 균형적 함양을 통해 자유로운 정신을 가진 민주시민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무지와 편견, 속견의 굴레에서 자유로워지고 인간과 사회를 둘러싼 다양한 가치관의 혼란 속에서도 주체적으로 인간의 길을 찾아 나설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진 인재, 우리 대학의 교육 목표이자 교양교육의 본질적인 목표입니다.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팩스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양대학 307호 043-840-3983 043-840-3988 대학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