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의료생명대학 의생명화학전공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커뮤니티 홈페이지
과학기술대학 건물 204-5호
상허연구동 618호
043-840-3576
043-840-3577
응용생화학커뮤니티
바로가기
응용화학커뮤니티
바로가기
http://biomedchem.kku.ac.kr
의생명화학과 사진1
의생명화학과 사진2

응용생화학전공트랙은 생화학, 분자생물학, 유전학, 생리학 등을 바탕으로, 인체의 건강과 질병예방 및 치료를 위하여 생명체가 지니고 있는 생체기능의 조절기작과 조절물질을 밝히고, 이를 건강관련 제품 생산에 이용하기 위한 응용분야까지 포함하는 폭넓은 학문입니다.



설립연도   재학생 수
2013.3월   281명

응용화학전공트랙은 물질의 구조와 성질을 탐구하고 물질의 변환을 통해 신물질을 창조해 내는 과정을 연구하는 기초과학으로서 신소재, 환경, 에너지, 의약품 등 인류 복지와 직결되는 여러 분야를 이해하고 발전시키는데 토대가 되는 학문입니다. 응용화학전공트랙에서는 물리화학, 유기화학, 무기화학, 분석화학 분야의 과목들을 이론과 실험을 통해 탐구함으로써 화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으며, 고분자화학, 나노화학 및 환경화학 등 응용화학분야의 과목들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합니다.



설립연도   재학생 수
2013.3월   229명

학과소개

 의생명화학과는 응용생화학전공트랙과 응용화학전공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응용생화학전공트랙은 생화학, 분자생물학, 유전학, 생리학 등을 바탕으로 인체 건강과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하여 생명체가 지니고 있는 생체기능의 조절기작과 조절물질을 밝히고, 이를 건강관련 제품 생산에 이용하기 위한 응용분야까지 포함하는 폭 넓은 학문이며, 응용화학전공트랙은 물질의 구조와 성질을 탐구하고 물질의 변환을 통해 신물질을 창조해 내는 과정을 연구하는 기초과학으로서 인류 복지와 직결되는 여러 분야를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데에 토대가 되는 학문입니다. 의생명화학과는 각 전공 관련 분야를 통합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 졸업 후 어떤 변화에도 대응 가능한 인재 육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의생명화학과를 이수한 졸업생들은 정부출연 연구소, 국공립 연구기관 또는 제약회사 등의 산업체, 연구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으며 국내외 대학원, 약학전문대학원, 의(치)학전문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