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혁신공유대학 반려동물융합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사진1
산업디자인전공 사진2
산업디자인전공 사진3
산업디자인전공 사진4

반려동물 산업의 분야로 최근 부상하고 있는 ‘반려동물 사료, 반려동물 의료기기, 반려동물 서비스’ 분야의 융합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향후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함양하고자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신규시장 창출 및 발굴을 위한 역량들을 토대로 기존 분야의 인력보다 향후 진출 분야에서 요구되는 역량에 맞추어 창의적이며 우수함과 차별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Special Features 특장점


반려동물융합전공의 주요 진출 분야는 반려동물 pet food회사, 동물약품회사, 동물질병진단 개발 분야에 진출 가능하며 더 확대한다면 의료생명과학 분야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개발 등의 참여도 가능할 것입니다. 참여학과의 특성상 수의학, 동물학, 생명과학 및 의료정보 등으로 융합적인 학과를 진행하므로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Career and Employability 졸업 후 진로 및 진출 현황


반려동물융합전공의 주요 진출 분야는 반려동물사료회사, 동물약품회사, 동물질병진단 개발 분야로 진출 가능하며, 또한 의료생명과학 분야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개발 등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고려비엔피, 바이엘동물약품회사, 조에티스, 네슬레퓨리나, 우성사료, 베드컴, 중앙백신, 녹십자동물약품 등이 있습니다.

Q&A


  • Question
    반려동물융합전공에서는 어떠한 것들을 배우게 되나요?
  • Answer
    1학년은 수의학 개론, 2학년은 동물번식학, 동물복지학, 수의미생물학1, 소비자 행동론마케팅, 3학년은 반려동물영양, 반려동물용품디자인과 개발, 빅데이터기초, 식품위생학, 반려동물 사양, 반려동물사료, 4차산업혁명시대의 창업전략, 4학년은 동물행동치료학, 동물자원종합설계, 동물행동학, 반려동물학, 수의영양학, 반려동물애견미용, 고객관계관리, 무역창업론 등의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교과목을 이수 할 수 있습니다.
  • Question
    반려동물융합전공에서는 어떻게 학점을 이수하나요?
  • Answer
    연합전공의 경우
    원전공 40학점 이상, 반려동물융합전공 40학점 이상, 기타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면 원전공, 연합전공 각각의 학위증이 수여됩니다.(반려동물융합학사)

    부전공의 경우
    원전공 졸업요건 인정학점, 반려동물융합전공 24학점이상, 기타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면 원전공과 부전공을 병기한 학위증이 수여됩니다.(반려동물융합학사)
  • Question
    반려동물융합전공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Answer
    연합전공의 경우: 2학기 이상 이수한 LINC+사업단 참여학과 소속 재학생 대상
    부전공의 경우: 건국대학교 2,3학년 재학생

    매년 1월과 7월에 홈페이지 학사공지를 통하여 모집 안내 진행합니다.
    모집 공고 기간 내 신청서 작성 후 행정실 및 이메일로 접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