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관리 관학 합동 캠페인 실시

일 자 23.03.23 글쓴이 홍보 조회 650

logo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관리 관학 합동 캠페인 실시 

line

사진1


우리 대학은 323일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관리를 위한 관학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학내에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이용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교내구성원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교법인 유자은 이사장, 문상호 글로컬캠퍼스 부총장 및 교직원, 충주경찰서 경찰관, 재학생이 합동으로 진행한 본 행사에서는 개인형 이동장치(PM) 주행 시 반드시 안전용품(안전모, 보호대) 착용 의무를 준수할 것과 동승자 탑승 금지, 음주운전 및 무면허 운전 금지 등 관련 수칙을 전파하였다.


사진2


또한, 교내 곳곳에 안전관리 현수막을 설치하고 배너, 리플렛, 홍보물품 배포 등 다양한 보조매체를 통한 캠페인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시 안전운행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였다.

 

최민철 총무처장은 최근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 증가로 학생들의 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으며, 안전관리 미흡 시 탑승자 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커다란 피해를 줄 수 있기에 학내 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을 쓰겠다고 하였으며 충주경찰서 전우현 계장은 글로컬캠퍼스 교직원 및 학생회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안전한 교통문화와 의식이 전파되기를 희망한다.” 고 하였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