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유아교육과 재학생 10명은 2024년 10월 11일과 12일 코엑스에서 열린 SMART LIFE WEEK 행사에서 유아를 대상으로 디지털 드로잉 앱인 ibis Paint X와 iWawa 사용을 주제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이번 활동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유아교육의 변화를 반영하여 창의적이고 즐거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재능기부 참가자들의 전문성을 위해 사전학습 차원의 디지털 드로잉 앱(ibis Paint X와 iWawa) 사용 방법 특강을 통해 도움을 주었다. 본 활동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미술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창의력 증진과 디지털 기기와의 친숙함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김민수(23학번) 학생은 “특강을 통해 배운 ibis Paint X와 iWawa 사용법을 실제 유아들과 함께 체험하며, 이를 실질적인 재능기부로 연결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유아들이 디지털 드로잉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마음이 더욱 커졌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 활동에 참여한 권희경 교수와 조혜영 교수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미술 활동은 유아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동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교육적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의 의의가 크다.“는 점을 밝히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교육 현장에 필요한 혁신적인 교육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이번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서현 학과장은 “건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유아교육과는 매년 지역사회공헌 나눔실천 릴레이 활동을 진행하며 재학생들의 인성과 나눔 정신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처 지역사회협력팀